안녕하세요. 먹튀 타파 입니다. 코인관련 김치프리미엄 즉 김프에 대해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코인 레퍼럴 포스팅한 글과 같이 코인 입문자 또는 코인이 생소하신 분들께서는 김치프리미엄 즉 김프 라는 단어도 수 없이 들어보셨을 것 입니다.
김프란 무엇인가?
김프는 김치 프리미엄의 줄임말 입니다. 다만 김치 프리미엄은 어떤 것 일까요?
전 세계적으로 코인시장은 개방되어 있습니다. 어느나라 특정나라 할 것 없이 모든 나라가 코인시장이 개방되어 누구나 쉽게 투자 할 수 있습니다.
하여 전 세계에는 아주 수많은 코인 거래소들이 존재 합니다.
특히나 주식을 하다 코인을 하시는 분들은 이해가 잘 가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국내 주식의 경우 거래소가 여러개이거나 동일한 종목(코인)인데도 거래소마다 각 가격이 다르니 웃지 않을수가 없을 것 입니다.
주식의 경우 한국거래소 KRX에서 국내 주식과 국내 선물 주식 까지 모두 하나의 한국 거래소에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증권사나 은행은 아주 많게 여러 군데 나누어 주식 투자를 할 수 있지만, 중개인 역활 일 뿐 증권사에서 거래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여 증권사의 종류가 다양하여 모두 다른 증권사에서 투자를 하여도 호가창이나 가격은 동일하기 마련 입니다.
하지만 코인의 경우 전 세계 수도없이 많은 거래소가 존재 합니다. 또한 코인의 특성상 중앙 기관이 없기 때문에 한 국가나 한 거래소에서 관리를 할 수는 없습니다.
같은 동일한 코인이지만 한 국가나 기관이 관리를 할 수 없기에 각 거래소마다 코인의 가격이 서로 상이하게 되며
거래소 코인 지갑 업데이트나 입금 출금이 잠기게 되거나 각 거래소의 기준 각 나라의 환율 등으로 거래소마다 같은 코인임에도 가격이 상이한 경우가 많습니다.
김치프리미엄인 김프의 경우 한국 국내 거래소의 비트코인이 1000만원이지만 해외 거래소에서는 900만원 이라면 국내 거래소의 비트코인이
즉 한국의 비트코인 가격은 해외 비트코인 가격보다 100만원 10%가량의 프리미엄이 붙어 있는 것 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국내 이용자인 한국 코인 투자자들은 다른 해외 투자자들 보다 100만원 비싸게 웃돈을 주고 비트코인을 구매 해야 하는데요.
이를보고 김치 프리미엄 이라고 합니다. 보따리 장사등으로 불려 김프가 붙어 있을 경우 해외에서 비트코인이나 김프가 붙어있는 코인을 매수하여
김치프리미엄 결론
국내 거래소로 옮겨 팔면 10%의 차익을 보는 장사를 하는 투자자 들도 있습니다. 시세 차익을 노린 보따리 장사꾼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에 김치프리미엄이 왜 생기는지 어떤것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